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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Service Level Agreement)적용웹기획/관리 2011. 4. 11. 06:57
SLA(service level agreement) 적용
요즘 공공기관의 RFP에서 자주보는 단어가 SLA다.
언제부터인지 SLA로 사업의 성공여부를 따지는듯 하다.
SLA를 높게 잡으면 그만큼 사업의 범위가 커질 수밖에 없다.
가능한 SLA범위를 잡는것이 중요하며 이범위는 사업의 전체 성공여부까지 결정할 수 있다.
솔찍히 SLA가 있어 검수단계가 깔끔해지는 경우도 있다.
SLA보고만 지나면 검수는 당연한결과이기 때문이다.
다만 기준치에 못미쳤을때의 대비가 가장 중요하다.
일별, 주별, 월별 기준치 체크를 하여 못미쳤을때의 대비방안도 마련하여 SLA의 기준치를 넘어서야 한다.
예를 들면 유지보수의 프로젝트에서 회원가입수와 PV수를 가지고 체크 하는 SLA의 기준을 잡았다면 유지보수 기간에 SNS의 활용과 각종 이벤트를 이용한 대비 방안을 마련하여 꾸준한SNS 활용(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을 진행 하고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하여 SLA의 수치를 맞출 수 있어야 하는것이다.
Posted by 김상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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