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ozilla Firefox 4.0 정식 출시
    이야기를나눠요 2011. 4. 11. 13:39

    Mozilla 재단은 2011년 3월 22일(태평양시각 오전7시, 한국시간 오후 11시) 4억명이 넘는 전세계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미려한 맞춤 기능을 갖춘 Firefox 4를 정식 출시합니다.


    Mozilla 는 웹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글로벌 비영리 조직입니다. 우리는 무료이면서 공개 소프트웨어로 개발하는 대중적인 웹 브라우저 최신 버전인 Mozilla Firefox 4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새 Firefox는 미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신기능, 최신 웹 기술에 대한 지원과 엄청난 속도감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한층 높은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Firefox 4는 전 세계 75개 언어 이상 지원하며 Windows, Mac OS X, Linux 버전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특히, Firefox 4 모바일 버전은 Android와 Maemo 기기에서도 곧 제공됩니다.


    Firefox 4는 지금까지 버전 중 가장 빠른 버전입니다. 속도와 성능이 놀랍게 향상되어, 이전 버전에 비해 최소 2배에서 최대 6배까지 빨라졌습니다.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적용한 대대적인 개선과 그래픽 가속 기능 등으로 통해 구동시간에서 페이지 표시 시간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이 느끼는 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Firefox 최신 버전의 세련된 새로운 외형은 웹 콘텐트가 가장 중심적으로 위치하도록 하였습니다. 앱 탭과 파노라마 같은 기능을 통해 웹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와 온라인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추적 방지요청 기능과 콘텐트 보안 정책 같은 선도업체적인 개인보호와 보안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Firefox 동기화는 사용자들이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넘나들며 Awesome Bar 방문 기록, 북마크, 탭 정보, 암호 등을 다른 기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파이어폭스는 수 만개의 부가 기능, 확장 기능과 페르소나을 제공해주며 새로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관리자는 나만의 맞춤 기능을 좀 더 쉽게 찾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Firefox는 HTML5를 포함하여 최신 웹 기술을 지원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멋진 웹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초석입니다. Web O’Wonder를 방문하여 개발자들이 만들어낼 수 있는 놀라운 온라인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Mozilla 소개


    Mozilla는 웹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로서 Firefox 웹 브라우저와 Thunderbird 메일 프로그램을 만드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전 서계 4억여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1,000여명의 공헌자와 수만명의 부가 기능 개발자 수 백만명의 베타테스터들이 함께 사용자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방과 혁신 및 선택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irefox 4 주요 소개

    Firefox 4에서 새로워진 점

    최고로 빨라진 속도
    성능 향상 : Firefox는 이전 버전에 비해 6배까지 빨라졌습니다. 향상된 구동시간과 페이지 로딩시간, 속도감 넘치는 웹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을 통해 파이어폭스는 풍부하고 상호작용하는 웹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미려한 인터페이스
    앱 탭 : 웹메일, 트위터, 판도라, 플리커 같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들에 대해 영구적인 홈 고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탭 바로가기 : 중복해서 탭이 열리지 않도록 Awesome bar에서 열린 탭을 쉽게 찾고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파노라마 : 이미 열어 둔 많은 탭을 탐색하는 시간을 절약해 주는 탭 모음기능으로 그룹으로 탭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동기화
    파이어폭스 동기화 : 사용자들이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넘나들며 Awesome Bar 방문 기록, 북마트, 탭 정보, 암호 및 폼 양식에 대해 다양한 기기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맞춤 기능
    새로운 부가기능 관리자 : 파이어폭스의 기능과 외양을 맞춤 제공해 주는 200,000개가 넘는 부가기능을 쉽게 찾고 설치하도록 합니다.


    강력한 통신 보안
    추적 방지 요청 기능 : 파이어폭스는 사용자에게 온라인 행동을 추적하는 행위를 금지할 수 있도록 하는 추적방지 기능을 통해 보편적이고 표준적인 웹이 어떤 것인지 이끌어 나가고자 합니다.
    HTTP strict Transport Security (HSTS) : 보안 웹 서버 로그인 동안 중간자 공격을 방지하고 민감한 데이터가 해커에 의해 가로채지는 것을 막기 자동적으로 서버와 보안 연결을 강제하도록 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및 웹 기술 도입
    더욱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와 웹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기존의 TraceMonkey JIT와 SpiderMonkey 해석기를 향상시켜, 새로운 JägerMonkey JIT 컴파일러로 통합되었습니다. HTML5는 하드웨어 가속, 고화질 비디오(WebM), 3D 그래픽, 오프라인 저장 공간, 고급 타이포그래피, 멀티 터치 인터랙션, 소리를 통한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Mozilla 오디오 API를 파이어폭스 내에서 지원하도록 합니다. 또한, CSS3, Canvas, SVG 같은 기술로 동적인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