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바이블과 같은 책이다.
처음 이책을 접할때 이책의 위대함을 몰랐던것 같다.
오랫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이책의 내용에 대해서 회자되고 있는것은 분명 이유가 있을것이다.
책에 들어있는 지식보다 이책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더 중요한것 같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알 리스(Al Ries),잭 트라우트(Jack Trout) / 박길부역
출판 : 십일월출판사 2000.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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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가지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5.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

 

6.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

 

7. 사다리의 법칙(The Law of Ladder)

   - 기억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용해야 할 전략이 달라진다 -  

 

8. 이원성의 법칙(The Law of Duality)

   -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마리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

 

9.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Opposite)

   - 만약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된다 -

 

10.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이 분할되어 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이 된다 -

 

11. 원근의 법칙(The Law of Perspective)

  -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

 

12. 계열 확장의 법칙(The Law of Extension)

   -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한다 -

 

13.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

 

14. 속성의 법칙(The Law of Attribute) 

   - 어느 속성이든 반대되고 효과적인 속성이 있게 마련이다 -

 

15. 솔직성의 법칙(The Law of Candor)

   - 스스로가 부정적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여길 것이다 -

 

16.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ngularity)

   -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

 

17. 예측 불능의 법칙(The Law of Unpredictability)

   - 경쟁자의 계획을 작성해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
  
18.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

   -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 간다 -


19. 실패의 법칙(The Law of Failure)

   -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

 
20. 과장의 법칙(The Law of Hype)

   - 상황이 언론에 나타나는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다 -

 
21.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진다 -

 

22.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 적절한 자금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



Posted by 기획에 대한 짧은 생각 웹디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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