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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bscription Commerce의 성장
    이야기를나눠요 2012. 6. 28. 15:01

    구독기반의 전자상거래 서비스(Subscription Commerce-이하 SubCom)가 늘어나고 있다.

    기능에 대한 부분으로 본다면 엄선된(관리자가 등록한) 제품(정보)들을 고객에게 보내고 구매을 유도 하는 기능은 기존에 Commerce에서 해오던 일이 아니던가.

    그렇다면 왜 유독 SubCom 가 뜨고 있는지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자


    1. SubCom의 성장




    3개의 SubCom 업체에 대한 성장을 그래프로 나타낸 부분인데 이부분을 보면 계속적인 발전을 볼 수 있다.


    2. SubCom Matrix




    트래픽이나 사이트의 규모(Funding)를 보더라도 남자보다는 여자쪽의 서비스들이 많다.

    아무래도 성향적인 차이도 있겠고 Commerce의 특성상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것이 우선적일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3.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가?



    4. 왜 SubCom 인가?


    위에서도 얘기 했지만 현 Subscription Commerce의 개념은 이전에도 있었다.

    단지 정보의 질에 대한 높낮이가 아닐까 싶다. 


    기존에는 막연히 받아야만 했던 정보 내가 필요 없는것도 구매할 수밖에 없었던거라면, 현재는 내가 원했던것 그리고 큐레이터 들이 분석한 신빙성 있는 믿을만한 정보들을 받아 봄으로써 이전에 실패했던 구매의 요건들이 조금 나아졌다라는 것이다.


    쓰나미처럼 밀려 오던 정보들을 그져 받기만 했던 그런 정보들을 이젠 내가 필요한 정보로 나누어 받아 볼 수 있고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찾아 주는 이가 있다라는것은 얼마나 다이나믹한 삶에서 행복을 줄 수 있는 요소가 아닐까 싶다.


    5. 어떻게 내 욕구를 알지?


    • 개인정보를 통한 제품 추천
      ex) 개인정보에 출산한 여성이면 출산용품을 찾아 추천 하는것이다.
    • 제품정보를 통한 제품 추천
      ex) 제품의 타겟 및 특성등을 분류 하여 여성이 사용하는 제품은 여성에게 추천 하는 방식이다. 이때 제품의 정보와 MD의 협조로 조금 더 세부적인 정보를 알게 될 수 있다.
    • 내가 선택한 제품 추천
      ex) Wish List 의 정보를 가져와 그동안 여성복을 Wish List에 넣었다면 그 제품을 추천하는것이다. 구매 내역 및 검색 내역으로 특정 브랜드 및 특정 상품을 알 수 있다.
    • 검색 키워드정보를 통한 제품 추천
      ex) 검색한 단어가 중국과 여행이라는 단어로 검색 하였다면 검색한 단어를 통해서 중국 여행 관련 제품을 추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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