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도와 디자인에서 의도한 UX를 적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 퍼블리싱도 없을듯 합니다.
요즘의 퍼블리셔들의 영역은 다양한 브라우저의 체킹과 함께 UX적인 영역 더 나아가 기획적인 의도 확립까지 범위를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와 어울리는 실무 세미나가 있어서 소개 합니다. 

주제 : 반은형 웹 디자인을 위한 HTML5+CSS3 실무

일시 : 2012.01.28(토), 2012.02.04(토) - 총 2회, 09:00~18:00
신청 : http://www.kipfa.or.kr/Education/EduCenter/EduCenterView.aspx?eduSeqNo=140



Posted by 기획에 대한 짧은 생각 웹디맨
Facebook 댓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참고사이트 : http://www.colourlovers.com/palettes

[오렌지] 
1. 10대 - 20대 초반이 선호하는 색상 
2. 즐겁고, 가벼운 주제의 전달 
3. 행복, 엔터테인먼트, 어린이용 
4. 장난감, 게임, 저가형 물건 (청소년용)의 상품 표현에 적합 
5. 코메디, 만화같은 느낌의 전달 
6. 형광 오렌지 - 논쟁의 대상 표현 
7. 선명한 오렌지 - 소비재 상품의 구매 결정을 이끌어 냄 
8. 특정 문화를 표현 할 때 (멕시칸 살사 소스, 인디안 카레) 생동감과 따뜻함을 전달 하는 용도로도 쓰임 
9. 노랑, 빨강과 함께 쓰이는 오렌지색상은 식욕을 자극시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많이 씀 
10. 시장에서 시선을 끄는 용도로 많이 쓰임 
11. 복숭아 오렌지는 건강을 상징. 미용실 등에 장식으로 좋음 


[노랑] 
1. 상상력과 기쁨 표현 
2. 기분 상승, 부드러움 
3. 시선을 순간적으로 사로잡아 소비재의 구매 결정 이끌어냄 
4. "맛있다" 연상 
5. 노랑과 제일 잘 어울리는 색은 검정. 시선 집중. 경고 표현 


[파랑] 
1. 신뢰성, 자신감 (기업 웹사이트에 적합) 
2. 침착, 편안함 
3. 집중의 효과 
4. 군청색 - 점잖음, 신중함 
5. 형광 하늘, 밝은 파랑 - 생동감, 생기 
6. 부자, 특별함, 규모가 큰 
7. 남성, 여성 모두가 선호하는 색상 


[녹색] 
1. 파랑/녹색/흰색의 조합 - 깨끗, 신선,따뜻함 
2. 편안함, 휴식, 생명력 
3. 짙은 녹색 - 돈, 명예, 안전 (금융사) 
4. 신뢰 - 파랑과 함께 
5. 밝은 노랑/녹색 조합 - 신경 질환 및 질병 발생. 건강 제품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어린이, 청소년들이 선호 
6. 식물 색 - 건강, 침착 


[빨강] 
1. 흥분, 정열적, 다이내믹 
2. 식욕 자극 
3. 공격적, 시선 집중, 강요 
4. 섹시, 유혹 
5. 와인 빨강 : 부자, 정제된, 비싼 
6. 성숙, 강력한, 호화로운, 풍만한 
- 비싼 물건에 잘 어울림 


[핑크] 
1. 열기왕성, 절음, 활발한 움직임 
2. 즐거움, 재미 
3. 일시적 유행, 변덕스러운, 별난 
4. 비교적 싸고 유행 타는 상품의 표현에 적합 - 장난감. 플라스틱류. 
5. 비성숙, 인공적인 (싸 보임) - 이런 느낌 있으니 사용에 주의 
6. 화장품 - 구매 결정 이끌어 냄. 
7. 빨강과 보라의 중간 핑크는 "성장" - 관능적인, 과장된, 부자연스러운 
8. 옅은 핑크 - 로맨틱, 부드러움, 여성 
9. 달콤한 맛과 향기 - 향수 표현에 적절 
10. 장미색 핑크 - 건강하게 보임, 건강 


[보라] 
1. 다중적, 복합 칼라 - 의미가 많음 
2. 육체, 정신 두 가지 표현 
(빨강과 파랑의 특성 동시에 가짐) : 빨강과 파랑 대용 사용 가능 - 톤 조절에 따라 
3. 구매 관련 사용 사례 적음 - 다른 색상에 비해 
4. 뉴에이지, 신상품 표현에 적합 - 복합성, 특이함 특성에 따라 
5. 짙은 보라 - 유럽 특징. (제왕. 위엄) 
6. 옅은 보라 - 센티멘털, 고향 그리움, 우아한 
7.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 적용 가능 
8. 달콤한 과일, 향기 연상 - 예)포도 (사족 : 웰치스 ^^) 


[중간색] 
1. 베이지, 회색, 암회색 
2. 신뢰 메시지 
3. 오래된 건축물, 사원 - 견고함, 오래됨 그러나 멋스럼, 튼튼, 시간 초월, 클래식 
4. 따뜻함, 차가움 조절에 따라 심리적 효과 달라짐 
예 : 모래색 베이지는 하얀색보다 더 따뜻해 보임, 회색도 조절에 따라 신중함 표현 달라짐 
5. 회색은 어떤 칼라와도 충돌하지 않음 - 밝음과 강도의 버퍼 역할 
6. 은빛 회색 - 미래, 테크노 


[흰색] 
1. 시선 집중 - 포장 및 간판으로 제일 많이 쓰임 
2. 명확, 선명, 깨끗 
3. 위생 - 유아용품 
4. 강한 대조 (다른 색들과) 
5. 크림, 바닐라 색 - 맛있다 연상 


[검정] 
1. 파워풀, 드라마틱, 우아한, 비싼, 고급 
2. 문화적 특성 많이 따름 - 검정이 우울, 나쁜 징조 등으로 쓰이는 문화권 있음 
3. 무게감 - 무거워 보임 (교통수단에 검정 사용은 좋지 않음) 
4. 흰색과 함께 - 강한 대조 - 명확, 파워, 순수

[오렌지] 
1. 10대 - 20대 초반이 선호하는 색상 
2. 즐겁고, 가벼운 주제의 전달 
3. 행복, 엔터테인먼트, 어린이용 
4. 장난감, 게임, 저가형 물건 (청소년용)의 상품 표현에 적합 
5. 코메디, 만화같은 느낌의 전달 
6. 형광 오렌지 - 논쟁의 대상 표현 
7. 선명한 오렌지 - 소비재 상품의 구매 결정을 이끌어 냄 
8. 특정 문화를 표현 할 때 (멕시칸 살사 소스, 인디안 카레) 생동감과 따뜻함을 전달 하는 용도로도 쓰임 
9. 노랑, 빨강과 함께 쓰이는 오렌지색상은 식욕을 자극시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많이 씀 
10. 시장에서 시선을 끄는 용도로 많이 쓰임 
11. 복숭아 오렌지는 건강을 상징. 미용실 등에 장식으로 좋음 


[노랑] 
1. 상상력과 기쁨 표현 
2. 기분 상승, 부드러움 
3. 시선을 순간적으로 사로잡아 소비재의 구매 결정 이끌어냄 
4. "맛있다" 연상 
5. 노랑과 제일 잘 어울리는 색은 검정. 시선 집중. 경고 표현 


[파랑] 
1. 신뢰성, 자신감 (기업 웹사이트에 적합) 
2. 침착, 편안함 
3. 집중의 효과 
4. 군청색 - 점잖음, 신중함 
5. 형광 하늘, 밝은 파랑 - 생동감, 생기 
6. 부자, 특별함, 규모가 큰 
7. 남성, 여성 모두가 선호하는 색상 


[녹색] 
1. 파랑/녹색/흰색의 조합 - 깨끗, 신선,따뜻함 
2. 편안함, 휴식, 생명력 
3. 짙은 녹색 - 돈, 명예, 안전 (금융사) 
4. 신뢰 - 파랑과 함께 
5. 밝은 노랑/녹색 조합 - 신경 질환 및 질병 발생. 건강 제품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어린이, 청소년들이 선호 
6. 식물 색 - 건강, 침착 


[빨강] 
1. 흥분, 정열적, 다이내믹 
2. 식욕 자극 
3. 공격적, 시선 집중, 강요 
4. 섹시, 유혹 
5. 와인 빨강 : 부자, 정제된, 비싼 
6. 성숙, 강력한, 호화로운, 풍만한 
- 비싼 물건에 잘 어울림 


[핑크] 
1. 열기왕성, 절음, 활발한 움직임 
2. 즐거움, 재미 
3. 일시적 유행, 변덕스러운, 별난 
4. 비교적 싸고 유행 타는 상품의 표현에 적합 - 장난감. 플라스틱류. 
5. 비성숙, 인공적인 (싸 보임) - 이런 느낌 있으니 사용에 주의 
6. 화장품 - 구매 결정 이끌어 냄. 
7. 빨강과 보라의 중간 핑크는 "성장" - 관능적인, 과장된, 부자연스러운 
8. 옅은 핑크 - 로맨틱, 부드러움, 여성 
9. 달콤한 맛과 향기 - 향수 표현에 적절 
10. 장미색 핑크 - 건강하게 보임, 건강 


[보라] 
1. 다중적, 복합 칼라 - 의미가 많음 
2. 육체, 정신 두 가지 표현 
(빨강과 파랑의 특성 동시에 가짐) : 빨강과 파랑 대용 사용 가능 - 톤 조절에 따라 
3. 구매 관련 사용 사례 적음 - 다른 색상에 비해 
4. 뉴에이지, 신상품 표현에 적합 - 복합성, 특이함 특성에 따라 
5. 짙은 보라 - 유럽 특징. (제왕. 위엄) 
6. 옅은 보라 - 센티멘털, 고향 그리움, 우아한 
7.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 적용 가능 
8. 달콤한 과일, 향기 연상 - 예)포도 (사족 : 웰치스 ^^) 


[중간색] 
1. 베이지, 회색, 암회색 
2. 신뢰 메시지 
3. 오래된 건축물, 사원 - 견고함, 오래됨 그러나 멋스럼, 튼튼, 시간 초월, 클래식 
4. 따뜻함, 차가움 조절에 따라 심리적 효과 달라짐 
예 : 모래색 베이지는 하얀색보다 더 따뜻해 보임, 회색도 조절에 따라 신중함 표현 달라짐 
5. 회색은 어떤 칼라와도 충돌하지 않음 - 밝음과 강도의 버퍼 역할 
6. 은빛 회색 - 미래, 테크노 


[흰색] 
1. 시선 집중 - 포장 및 간판으로 제일 많이 쓰임 
2. 명확, 선명, 깨끗 
3. 위생 - 유아용품 
4. 강한 대조 (다른 색들과) 
5. 크림, 바닐라 색 - 맛있다 연상 


[검정] 
1. 파워풀, 드라마틱, 우아한, 비싼, 고급 
2. 문화적 특성 많이 따름 - 검정이 우울, 나쁜 징조 등으로 쓰이는 문화권 있음 
3. 무게감 - 무거워 보임 (교통수단에 검정 사용은 좋지 않음) 
4. 흰색과 함께 - 강한 대조 - 명확, 파워, 순수
Posted by 기획에 대한 짧은 생각 웹디맨
Facebook 댓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끔 앱 벤치마킹을 위해 App news 어플을 보곤 하는데 그러다가 가끔 좋은것을 건지곤 한다.


SNS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았었고 LBS에 대한 관심도 있었는데 너무 늦게 안것은 아닌지 하는 자괴감도 있으면서 하나 하나 사용성에도 놀라운 Path를 잠시 소개 한다. (iPhone App. 기준임을 말씀 드립니다.)

Path는 소개 동영상을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나의 가족, 나의 지인들의 현재 위치 뿐만 아니라 올린 사진이나 영상등을 타임라인으로 모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개 동영상 중에 아빠는 출장을 가고 가족들은 여행을 가는데 그 중에서도 아빠의 일과와 아이들의 일과를 공유하여 즐거움을 나누는데 이 앱의 핵심이 있다. (꼭 동영상은 보고 앱을 보자.. 숨은 기능이 많다..)

그럼 Path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먼저 보고 앱을 소개 하도록 하자.

- 사이트 : 
https://path.com/

 Watch the Demo
 

Path - Introducing Path 2 from Path on Vimeo.



- Watch the ad

Path - Share Life from Path on Vimeo.

 


Path


 

- 제조업체 : Path Inc.

- 최근버전 : 2.0.1

- 최근업데이트 : 2011.12.1








- splash screen

 


- 로그인

 

 



물론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회원가입은 스스로..

- Home

 


자신의 위치정보와 댓글, 상태 등은 등록 하여 지인들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Menu

 

 


하단의 + 아이콘 클릭 시 나타나는 메뉴 (사진,동영상촬영/인물/위치/음악/생각/자러가기, 일어나기 선택)

- 사진,동영상촬영

 


10개의 effect 옵션이 있으며 이중 4가지의 옵션은 유료다 (각 $0.99)

 


앨범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가져올 수도 있고 실제 촬영도 가능하다.


메뉴별 설명 (메뉴의 순서대로...)

- 인물

 



인물은 나와 현재 같이 있는 사람들을 선택 해서 함께 있다고 표시할 수 있다.
Facebook 에서도 가져올 수 있지만 연락처에서도 가져올 수 있다.


- 위치

 


위치 클릭 시 가장 가까운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음악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을 선택 해서 올릴 수 있다. (음악이 없어서 통과...)

 



- 생각

 


함께 있는 사람들과 위치, Share(facebook, twitter, Tumblr, foursquare), 공개/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다.


 



- 자러가기/일어났습니다

 




 


일어나기를 클릭 하면 일어났다는 표시가 된다.


- 타임라인

 


타임라인 표시 아직 친구들이 많지 않아 친구들의 정보는 없다.

 


스크롤을 하면 시간이 따라 다닌다. 재미 있는 요소


해당글에 대한 댓글과 이모티콘도 올릴 수 있습니다.
 

 


 

 

 

- 전체 메뉴

 


- 친구추가

 


친구 추가는 50명까지 추가할 수 있다.
왜그랬을까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유는 사생활을 노출하는 경우에서 50명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족과 친구 정도의 공유 공간 정도의 활용이지 않을까 싶다.

 

 

주소록과 페이스북, 이메일로 친구추가를 요청할 수 있다.


새로운 무엇인가를 만난다는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우리 함께 해봐요~~

 
Posted by 기획에 대한 짧은 생각 웹디맨
Facebook 댓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버튼 1 이전버튼